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의 4가지 비밀

새로운 회사소개서를 준비중이신가요? 잘 만든 회사소개서의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 기업의 PPT를 기획해보세요.

기업들은 연말이 되면 한 해의 성과를 정리하고 새로운 목표와 전략을 반영한 회사소개서 업데이트를 준비 합니다. 회사소개서는 기업의 성과와 비전을 알리고 다양한 이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도구이지만, 매년 업데이트해야 하는 실무진에겐 부담이 될 수 있죠.

많은 경우 ‘PPT’라는 단어 때문에 내용보다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기도합니다. 하지만 회사소개서의 핵심은 잠재 고객을 설득하고 기업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1. 타겟 독자가 원하는 정보가 우선 되어야 합니다.

회사소개서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는 다양한 타겟을 명확히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회사소개서를 읽는 타겟에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고객, 사업 전략을 파악하려는 투자자, 기업 정보가 필요한 파트너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 다른 관심사와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죠. 이렇게 다양한 타겟에게 효과적인 회사소개서를 제공하려면 다음 단계를 기억하세요.

  • 타겟 독자를 명확히 정의합니다.
  • 독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구성합니다.
  • 타겟이 회사를 찾게 된 배경과 기대 사항을 파악합니다.
  •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핵심 정보를 선별합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 - 2025년 회사소개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 – 2025년 회사소개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2. 회사와 관련 된 정보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독자를 설계하고, 그들이 원할 만한 정보를 선별했다면 이 정보들을 다시 계층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회사소개서에 들어가야 할 정보를 중요도에 따라 배치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우리 회사소개서의 독자가 고객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서비스의 사용 방법이나 컨택 포인트 등 여러 전달할 정보가 많겠지만, 우선 맨 앞 장에 그들이 우리를 찾아오기 전까지 느꼈을 불편 사항을 먼저 제시해 보면 어떨까요? 이렇게 하면 주목도가 높아질 뿐더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그 다음에 이어질 내용까지도 더 집중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자나 파트너가 독자인 회사소개서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삼성물산 회사소개서를 살펴보세요. 임직원 수, 매출, 영업이익 등 임팩트 있는 정보를 간략하게 핵심만 정리하여 상단부에 배치, 그들의 주목을 이끌어내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 예시 – 삼성물산은 소개서 앞단에 주요 성과를 간략히 제시하고 있다.

3. 10장 안에 담길 만큼 간결하고 논리적인 흐름을 구성하세요.

독자와 그에 맞는 정보, 정보의 우선 순위까지 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이를 논리적으로 엮어낼 시간입니다. 회사소개서의 경우 보통 20장 이상의 분량으로 제작되는데요. 결코 짧지 않은 분량인 만큼,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구조를 통해 독자들이 정보를 원활히 이해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기본 틀을 따르되 정보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구성하여 중간에 집중력이 깨지거나 정보 인식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하죠.

이 내용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롯데그룹의 브로셔를 살펴 보세요. 롯데그룹은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소개한 후 이를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 그리고 시장에서의 성과를 차례로 설명하여 아주 매끄러운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구조의 논리를 명확하게 하는 것은 독자들에게 회사가 이야기하려는 바를 전달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 예시 – 롯데그룹은 회사의 미션, 그룹, 성과 순으로 브로셔 구성

4. 정확한 숫자로 기업 가치를 구체화하고 신뢰를 쌓으세요.

메시지를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쓰는 것과 더불어, 회사소개서 PPT를 더욱 명확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수치 데이터와 통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수치는 회사의 성과나 시장에서의 위치를 명확히 보여주며, 회사의 신뢰도까지 함께 높여주기 때문이죠.

CJ대한통운 오네 브로셔에서는 “시장 점유율 44.6%”나 “연간 처리물량 15.9억 box”와 같은 자료를 적절히 활용해 시장 내 CJ대한통운의 입지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처럼 적절한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길고 장황하게 이야기하지 않아도 회사의 성과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든 회사소개서 PPT 예시 – CJ대한통운은 시장점유율과 연간 처리물량을 명확한 수치로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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